봉산마을

마을 소개

영도 봉래산 아래 자리한 봉산마을(봉래2동 일대)에 오시면 바다 냄새와 한눈에 펼쳐지는 부산항이 우리를 먼저 반깁니다.
꼬불꼬불 미로같이 좁은 골목, 경사가 높은 비탈길, 빼곡히 모인 집,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움이 봉산마을의 매력입니다.
봉산마을은 과거 조선업 현장 근로자들이 모여 사는 주택지였습니다.
하지만 조선사업의 불황과 뉴타운 해제지역으로 선정되면서 사람들이 떠나고, 그 곳에 빈집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이 빈집을 사람들의 웃음 소리로 다시 채워 나가려고 합니다.

마을브랜드 소개

  • 언덕에 위치한 봉산마을의 지형적 특성을 활용하였으며, 언덕 위의 다채로운 집들의 스카이라인과 푸른 하늘, 바다의 이미지를 담아내었다. 특히, 스카이라인 위의 푸른색은 중의적 의미가 있다. 영도 앞바다에서 바라 본 봉산마을의 스카이라인 위 파란색은 하늘의 의미를 나타내고, 봉산마을 위쪽에서 바라본 봉산마을의 스카이라인 위쪽은 바다를 의미한다. 스카이라인 위의 물결 무늬를 통해 바다로 활짝 열린 영도의 역동성과 봉산마을의 힘찬 미래를 표현하였다. 컬러는 시원한 블루를 활용하여 창조적, 변화, 가능성, 지속적인 마을을 상징화 하였다.

오시는 길

버스 : 6번 봉래동 하차, 9번 삼거리이용원 하차 후 도보 5분, 영도구5번 시영아파트 하차 후 도보 5분

주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 오동꽃길 32, 베리베리굿 봉산센터
주차 : 베리베리굿 봉산센터 지하주차장, 남부여객자동차영업소 앞 [봉산마을 전용](하나길 794)

문의전화 : 주중 051-417-3314 (오전 9시 ~ 오후 5시)